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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소개하는 자동차는 일본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렉서스의 ES 300h 입니다. 렉서스의 플래그쉽 준대형 세단인 ES 모델이 2024년에 하이브리드 모델로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ES 모델에서 풀체인지가 된 것은 아니며, 부분변경에 하이브리드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인의 정서상 일본에 대해서는 민감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렉서스는 2023년 수입차 판매순위 5위에 랭크되는 만큼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 중에서도 렉서스 ES 모델은 모델별 판매순위 6위에 위치하는 인기 있는 모델입니다. 최근에 수입 유명 브랜드 차량도 최대 주주가 중국으로 바뀐 곳도 있는 만큼, 제조 국가를 생각하지 마시고, 차 그 자체만 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렉서스 브랜드는 유려한 라인으로 인한 날렵한 이미지가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특히, ES 모델은 특유의 그릴과 날카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가 상당히 인상적인 차량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ES 300h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제원, 옵션 및 가격정보 등을 간단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원

ES 300h 는 단독 모델이며,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장 4,975mm / 전폭 1,865mm
전고 1,445mm /  축거 2,870mm
공차중량 1,680kg
엔진 I4 (직렬 4 기통)
자연흡기 과급방식
배기량 2,487cc /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고출력 218hp, 178hp 
최대토크 22.5kg.m
연비 16.8~17.2km/l
전륜 구동방식 / CVT 변속기
타이어 18~19inch

다른 브랜드의 차량과 비교시 특이사항은 일반적인 7단 8단 등의 변속기가 아닌 CVT 변속기가 적용되었다는 것입니다.

CVT 변속기는 일종의 자동변속기로, 1단 / 2단 등의 변속 단계가 있지 않고 연속적으로 기어비를 제어합니다. 무단변속기라고도 불리며, 저속 및 중속에서는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의 장점이 있으나, 폭발적인 추진력에서는 변속 차량보다 약하며, 고속에서는 소음 및 진동이 심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기어 전문가가 아닌 관계로 상세 내용은 별도로 검색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정보

ES 300h 의 가격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ES 300h F Sport Design Package : 63,600,000
ES 300h Luxury + : 66,900,000
ES 300h Executive : 71,600,000

 

상세 디자인 및 옵션 정보는 첨부된 카탈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4 LEXUS_ES 300h_Design_Option List.pdf
13.02MB

 

주요 옵션 내용 몇 가지에 대해서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Pre-collision System) - 밀리터리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의 차량 및 보행자 등을 감지함. 사고 발생 위험시 경고 및 긴급 제동으로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함.
  •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ynamic Radar Cruise Control) - 앞 차량과의 간격과 주행 속도 조절로 차간거리 일정하게 유지.
  • 후측방 제동 보조시스템 (RCTAB) - 후진시 후방의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경고 및 필요시 브레이크 자동제어를 통해 충돌방지를 보조함.
  • 파노라믹 뷰 모니터 - 차량의 전후좌우에 탑재된 카메라 영상을 조합하여,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에 전시함.
  • 킥 타입 파워 트렁크 - 리어 범퍼 아래로 발을 넣었다 빼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트렁크 조작 가능.
  • 인포테인먼트 - 스트리밍 뮤직, U+ 야구, U+ 모바일 tv 등 음악 및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단, 별도 가입 필요)
  • 렉서스 클라이밋 컨시어지 - 오토 에어컨과 연동되어 열선 및 통풍시트, 스티어링 열선 등을 자동으로 제어.
  • 리어 도어 선 쉐이드 
  •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 무선 충전 패드
  • 선루프

이 외에도 다양한 옵션이 적용되며,  등급별로 적용되는 옵션에 차이가 있으므로, 상세 사항은 필히 첨부된 Option List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평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 맞게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은 긴 시간 꾸준한 인기를 실감할 만큼 날렵하며 스포티하게 적용되어 준대형 세단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고 유려하게 빠진 라인이 상당히 보기 좋았습니다.  안전 관련 옵션이 많이 적용되어 있어 갑작스러운 사고 방지와 운전자의 편의성을 많이 고려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에 일본 자동차를 많이 보셨던 분은 실내 디자인에서 많은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제 지인도 세련되어 보이지 않는다는 평을 많이 했었는데요, ES 300h 의 실내 디자인은 너무 복잡해 보이지 않고 간결하며, 상당히 세련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차량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스마트 기능으로 인해 가끔은 복잡해 보이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만, 그런 면에서는 ES 300h 의 깔끔한 디자인이 조금 더 마음에 들기도 합니다. 독일 3사와 비교시 아직은 드라이빙 성능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또한 가속성능과 인포테인먼트 기능에서도 아쉬움이 있다고 합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고려시, 렉서스는 할인이 거의 없거나, 있어도 크지는 않습니다. 재고 할인도 자주 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은 구매 시기를 잘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차량의 옵션과 가격을 고려하여, 제가 추천드리는 차량은 ES 300h Luxury 플러스 모델입니다. Executive 모델을 적용해야 모든 옵션을 적용하여 보다 편의를 느낄 수도 있지만, 가격대비 굳이 최고사양을 선택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옵션은 기본사양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Luxury 플러스 모델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상 저의 짧은 소견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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