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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라고 하면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 앞에 포스팅했던 ES 모델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인기 있는 모델인 중형 SUV 의 NX 모델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NX 350h 모델로 하이브리드 SUV 차량입니다. 2023년 모델별 판매량 기준으로 약 3,300대 이상 국내에서 판매되었으며, 판매 순위 21위를 기록했습니다. 2022년 6월 이후로 국내에 출시되었으며, 약 1년여 만에 상당한 인기를 얻으며 2023년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입니다. 중형 SUV 라고 분류되어 있지만 싼타페 또는 쏘렌토 등의 국내 중형 SUV 차가 워낙 크게 잘 나와서인지 상대적으로 크기는 작아서, 중형보다는 준중형 SUV 인 스포티지와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엔진 퍼포먼스 및 배기량에서는 압도적인 우위를 가지고 있으므로, 시승을 해보시면 직접적인 주행감 등 국내 SUV 차량과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제원
NX 350h 는 단독 모델이며,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장 4,660mm / 전폭 1,865mm
전고 1,670mm / 축거 2,690mm
공차중량 1,850kg
엔진 I4 (직렬 4 기통)
자연흡기 과급방식
배기량 2,487cc /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고출력 242hp, 189hp
최대토크 24.7kg.m
연비 14km/l
풀타임 4륜 구동방식 / CVT 변속기
타이어 20inch
ES 300h 와 동일하게 C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으며, CVT 변속기의 특징에 대해서는 ES 300h 의 포스팅에 간략 설명하였으나, 상세 내용이 궁금하시면 별도로 검색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정보
NX 350h 의 가격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NX 350h Premium : 66,700,000 원
NX 350h Luxury : 76,300,000 원
참고로 NX 450h 모델이 별도로 있습니다. 350h 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며, 450h 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로 가격은 7,490만원이며, 충전이 가능하다는 플러그인 타입 외에는 거의 모든 사양이 350h 와 동일합니다.
관련 상세 디자인 및 옵션 정보는 첨부된 카탈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옵션 내용 몇 가지에 대해서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Pre-collision System) - 밀리터리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의 차량 및 보행자 등을 감지함. 사고 발생 위험시 경고 및 긴급 제동으로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함.
- 긴급 조향 어시스트 - 차량, 보행자, 자전거 또는 오토바이와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감지하면 운전자가 감지 대상과의 충돌을 회피하도록 조향력을 보조.
-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ynamic Radar Cruise Control) - 앞 차량과의 간격과 주행 속도 조절로 차간거리 일정하게 유지.
- 차선 추적 어시스트 - 차선 이탈 경고 기능
- 파노라믹 뷰 모니터 - 운전자가 운전석에서 보기 어려운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함. 파노라믹 뷰, 사이드 클리어런스 뷰, 코너링 뷰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차체 하부와 타이어 주변을 보여주는 ‘시스루 뷰’를 표시해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 및 주행을 보조함.
-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 전방 차량에 대한 감속 보조 / 커브에 대한 감속 보조 등의 안전 사양 적용
- 자동주차 - 차량 주변을 모니터 하는 카메라와 초음파 센서의 정보를 통해 주차 공간을 인식 및 주차 보조 기능
킥 타입 파워 트렁크 - 리어 범퍼 아래로 발을 넣었다 빼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트렁크 조작 가능. - 인포테인먼트 - 스트리밍 뮤직, U+ 야구, U+ 모바일 tv 등 음악 및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단, 별도 가입 필요)
- Mark Levins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17개의 스피커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적용. 서브 우퍼를 통해 깊고 선명한 베이스 음까지 즐길 수 있음.
- 파워 백 도어 - 범퍼 아래로 발을 넣었다 빼는 동작으로 백 도어를 열고 닫을 수 있음.
-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 1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 무선 충전 패드
- 파노라마 선루프
이 외에도 다양한 옵션이 적용되며, 등급별로 적용되는 옵션에 차이가 있으므로, 상세 사항은 필히 첨부된 카탈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평
일단 전면의 스핀들 그릴에서 디자인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렉서스 특유의 그릴은 볼 때마다 새로운 느낌으로 멋을 뽐내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전면의 Triple Beam LED 헤드램프와 후면의 LED 리어 콤피네이션 램프가 날카로운 디자인의 멋을 더 살려주고 있어, 역시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라는 것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실내 마감 또한 일본 차 특유의 세심함으로 꼼꼼하게 마무리되어 있으며, 모니터의 각도 및 라인 하나하나 까지 신경써서 만들었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4륜구동으로 복합연비 약 14km/l 라는 수치는 역시 하이브리드 차량의 최대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엔진 자체의 퍼포먼스가 워낙 뛰어난 차량으로 하이브리드 모드 적용시 엔진과 전기 추진과의 이질감이 없이 편안한 주행성이 뛰어나다는 평도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역시 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중형 SUV 라기에는 조금 아쉬운 크기로 적용되다 보니 뒷 좌석 공간과 트렁크 공간이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SUV 로 전고가 세단과 비교하여 높기에 크게 공간의 부족함을 느끼지는 않겠으나, 5인승으로 성인 남성 3명이 뒷 좌석에 앉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성인 남성 3명을 뒷 좌석에 태울 일은 거의 없지 않을까 생각되며,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차량으로도 저는 개인적으로 충분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또 다른 단점은 아무래도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디자인과 성능을 고려하면 어느 정도의 가격은 생각할 수밖에 없으나, 일단 차의 가격은 차의 크기와 어느 정도 비례한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크기를 생각하면, 기본 가격 자체가 너무 비싸게 책정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옵션이 적용된 Luxury 모델을 적용하면 세금 포함 8천만원이 넘어갑니다. 그 정도 가격이면 독일 3사 또는 제네시스 등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지기 때문에 굳이 이 가격으로 이 모델을 선택할 필요가 있을지 생각해 볼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딱히 눈에 띄는 단점은 보이지 않으며, 가격적으로 많은 할인이 된다면 충분히 구매를 고려해 볼 만합니다.
결론적으로 디자인과 성능적으로는 매우 뛰어난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저의 짧은 소견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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